octopus.co.kr 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당위성과기본방향 > octopus1 | octopus.co.kr report

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당위성과기본방향 > octopus1

본문 바로가기

octopu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당위성과기본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7:48

본문




Download : 20042m_uakoyukkikawnyuny.hwp




영유아 장학 보육 교육기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영유아 장학 보육 교육기관 / 장학론:theory(이론)■연구■실제.김정한.서울.학지사.2002
장학론: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이윤식.서울.교육과학사.1999

(유아교육기관운영)


장학의 必要性은 교사의 전문적 성장을 통하여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효과(效果)적 학습을 촉진시키는 일이다. 장학의 보다 직접적인 必要性은 교수-학습의 improvement을 위한 전문적 기술적 조언을 함으로써 교사들의 행동alteration(변화) 를 통하여 수업improvement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활동이며, 간접적인 必要性은 교사, 교육과정, 교육environment(환경) , 지도성이 상호작용하여 교육의 효과(效果)를 높이는 학교경영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아
Ⅱ. 장학의 기본방향



영유아 장학 보육 교육기관 / 장학론:이론■연구■실제.김정한.서울.학지사.2002 교육사회학.송병순.서울.문음사.2002 이윤식, 「장학론: 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 서울: 교육과학사, 2000 주삼환, 「지식정보사회의 교육과 행정」, 서울:학지사, 2000 김진춘, 교욱관리기술, 1989. 1월호 장학론: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이윤식.서울.교육과학사.1999 (유아교육기관운영)

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당위성과기본방향
김진춘, 교욱관리기술, 1989. 1월호




Ⅰ.장학의 必要性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이윤식, 「장학론: 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 서울: 교육과학사, 2000
설명

Download : 20042m_uakoyukkikawnyuny.hwp( 90 )



주삼환, 「지식정보사회의 교육과 행정」, 서울:학지사, 2000
교육사회학.송병순.서울.문음사.2002
순서


장학은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시키고 교육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사의 행동에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주는 학교조직의 formula(공식)적인 노력이며, 교사 개인이나 교사집단에 봉사하는 활동으로서 교수활동의 improvement에 특별히 도움을 주고자 교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노력의 한 방법이며,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교사들의 활동을 전문적으로 improvement, 향상시키는 일이며, 수업 improvement이 목적이고 그 실천 방법은 교사의 행위에 접근하여 전문적으로 조력한 활동이라 할 수 있다아

다.
Total 7,69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ctop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ctop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