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이기는 습관 key point(핵심) 요약 report / 이기는 습관 key point(핵심) 요약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1:21
본문
Download : 이기는 습관 핵심요약 감상문.hwp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논하면서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자신에게 편한 원칙을 세워놓고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는다. 구성원들은 자기의 일이 투명하게 드러나고 또 공정하게 평...
[report] 이기는 습관 key point(핵심) 요약 report / 이기는 습관 key point(핵심) 요약 report 《이기는 습
이기는 습관 key point(핵심) 요약 report - 《이기는 습관》 내용요약 - 1부 총알...
Download : 이기는 습관 핵심요약 감상문.hwp( 37 )
감상문 이기는 습관 핵심 요약 감상문 / 이기는 습관 핵심 요약 감상문 《이기는 습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이기는 습관 핵심요약 감상문 - 《이기는 습관》 내용요약 - 1부 총알...
순서
다. 셋째 성과라는 나침반을 새로운 전략지도로 삼아야 한다. 만약 금년 매출 목표(goal)가 100억 원이라 하면 얼마짜리 물건을 몇 개 팔아야 하는지, 구매고객의 수는 얼마나 되는지와 같은 세부 계획이 수립되어야만 한다. 그렇다면 진정으로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맹렬조직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전략을 수립할 때부터 명사형이 아니라 동사형 사고방식을 앞세워야 한다. 예를 들어 전략화는 살길을 찾는다로, 현지화는 `권한을 위임한다`로 움직임이 있는 표현으로 바꾸어야 한다. 고객을 향해 끝없이 움직이는 것! 그러나 많은 조직이 명사형 목표(goal)만 두고 실제로 고객을 향해 움직이지 않는다. 반드시 어느 시점에 어떤 기준으로 실행계획을 평가할 것인지를 미리 정해야 한다. 평가 항목이나 보상 기준도 세부적으로 설정 및 공유되어야 한다.
설명





이기는 습관 core요약 感想文 - 《이기는 습관》 내용요약 - 부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 이기는 습관 01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으로 변신하라 삼성전자에서 매장 현장경영을 주도하던 시절, 사람들이 필자에게 호황을 누리는 매장의 비결을 물으면 주저 없이 이렇게 대답했다. 또한 청결같은 추상적인 표현 대신 `매장에 머리카락 한 올 떨어져 있지 않게 한다`와 같이 구체적인 표현으로 바꾼다. 고객을 위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조직, 명사화된 구호가 아니라 현장에서 즉각 실행 가능하고 구체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지침을 가진 조직, 필자는 그것을 동사형 조직이라고 부른다. 또한 연간 목표(goal)를 월간, 주간, 일일 목표(goal)로 세분화하여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천지침을 만들어야 한다. 최고의 성과조직을 만들려면 추상적인 슬로건이 아니라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을 줍는 마음가짐으로 구성원을 이끌어야 한다. 둘째 통째로 된 계획을 동사로 쪼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