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와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13:28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와 교육_5015539.hwp
구성주의에서 외적 실체를 보는 시각은 지각적 경험의 해석을 통해서 자신의 지식을 구성한다. 구성주의 입장에서 지식은 인식자가 정신 작용을 통해 능동적으로 구성한 의미 구조체로서 사전 경험과 정신 구조 및 신념의 함수이다.
이런 의미에서 구성주의 학습관은 유의미 학습관이라고 볼 수 있다 구성주의 입장에서의 학습은 능동적 구성적 목적 지향적 누적적 과정으로서 인격 발현에 기초를 둔 문제 해결로서 영역 의존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내용 독립적인 것은 없다고 보고 있다
3.구성주의 학습의 전제 조건(가정)
-학습: 지식은 경험으로부터 구성되어진 것이다.
-개인적 해석: 고유의 실체는 없고 학습은 세상에 대한 개인적 해석과 경험을 해석한 결과이다. 또한 지각적 경험의 해석은 학습자가 성장해 온 특정 文化(문화)적 맥락의 터에서 일어난다.
,사범교육,레포트
구성주의의 배경과 학습관, 전제조건, 학습모형 등에 대하여 요점하였습니다.구성주의와교육 , 구성주의와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구성주의와 교육
구성주의와교육




다.
설명
순서
Download : 구성주의와 교육_5015539.hwp( 13 )
레포트/사범교육
1. 구성주의의 배경
2. 구성주의 학습관
3.구성주의 학습의 전제 조건(가정)
4. 구성주의 학습 모형 및 수업책략
2. 구성주의 학습관
구성주의 학습관은 세상과의 경험을 통한 의미 만들기를 강조하는 입장으로서 지식을 객관적 실체로 해석하려는 행동주의 심리학에 강한 의문을 제게, 인식론적 바탕 위에서 수업설계를 강조한다.
-학습활동…(省略)
구성주의의 배경과 학습관, 전제조건, 학습모형 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