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수 학습방안에 대한 개인사례(instance)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2:22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hwp
②청소년기
⒊정리
⒈창의성증진을 위한 교수학습방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유아기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hwp( 60 )
⒉창의성 계발을 저해하는 요인
[사회과학]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수 학습방안에 대한 개인사례(instance)연구
①유아기
다. 다들 그래왔듯이 유아 시절부터 교육을 받아 왔습니다. 게임을 통한 창의성증진 활동을 해왔습니다. 유아교육기관은 교과 학과 중심이 아닌 놀이 중심,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지향을 휘한 기본적인 분위기 조성은 되어 있다아 이러한 유아 교육기관에서 시행해야하는 교수 학습方案은 그 자체로 다양해야 하며, 이미 유아 교육현장에서 적용한것이 아닌 새로운 理論(이론)과 적용을 시도해 가야 할 것이다.
순서
사회과학,창의성 증진 및 저해,교수 학습방안
⒈창의성증진을 위한 교수학습방안 ①유아기 ②청소년기 ⒉창의성 계발을 저해하는 요인 ⒊정리
![[사회과학]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2422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0%BD%EC%9D%98%EC%84%B1%20%EC%A6%9D%EC%A7%84%20%EB%B0%8F%20%EC%A0%80%ED%95%B4%20%EA%B5%90-2422_01.jpg)
![[사회과학]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2422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0%BD%EC%9D%98%EC%84%B1%20%EC%A6%9D%EC%A7%84%20%EB%B0%8F%20%EC%A0%80%ED%95%B4%20%EA%B5%90-2422_02_.jpg)
![[사회과학] 창의성 증진 및 저해 교-2422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0%BD%EC%9D%98%EC%84%B1%20%EC%A6%9D%EC%A7%84%20%EB%B0%8F%20%EC%A0%80%ED%95%B4%20%EA%B5%90-2422_03_.jpg)


창의성 증진, 창의성을 계발하는데 있어서는 어렸을 때부터 교육을 처음 했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그린다거나, 촉각 시각 미각 청각 후각 등 여러 감각 기관을 이용해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교육을 받아 왔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유아에게 차근차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왔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한 학습 방법은 유아 교육의 특수한 방법보다는 유아들의 사고와 통찰을 존중해주는 태도와 분위기에서 창의성이 길러질 수 있다아 창의성 교육을 위한 교육방법에서는 창의성 신장을 구체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탐구 학습 발견 학습의 원리를 적용해야하며 확산적 사고를 조장할 수 있는 질문법을 사용하여 유아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수렵적 아이디어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창의성을 기저를 이루는 주요요소들을 고루 자극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하여 유아 학습자를 교육 시키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