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歷史·이야기 컨텐츠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7 20:30
본문
Download :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 역사 이야기 컨텐츠 개발.hwp
우리가 개발하고자 하는 지역 축제의 스토리텔링이란 이야기나 창작소재를 지역축제나 이벤트에 적합한 형태로 가공하는 작업을 의미하며 그와 관련된 프로그램(program]) 제작…(skip)
김제,지평선,축제,설화·역사·이야기,컨텐츠,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 역사 이야기 컨텐츠 개발.hwp( 14 )
설명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역사·이야기 컨텐츠 개발 ,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역사·이야기 컨텐츠 개발인문사회레포트 ,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역사·이야기 컨텐츠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歷史·이야기 컨텐츠 개발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歷史·이야기 컨텐츠 개발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역싸이야기 컨텐츠 개발
목차
I. 서론
1. storytelling의 중요성
2. storytelling 활용 축제
II. 본론
1. 김제 지평선 축제 프로그램(program]) 실태
2. 컨텐츠 프로그램(program]) 개발
- 단야낭자 설화
- 벽골제 축조 이야기
- 서예의 고장 김제
III. 結論
Ⅳ. 참고 문헌
I. 서론
1. storytelling의 중요성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만들어 전달하는 내용과 기술, 매체를 아우르는 서사방식(윤유석, 2010)으로 최근 출판과 만화, 방송,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공연, 음반, 전시, 축제, 여행, 디지털콘텐츠(데이터베이스, 에듀테인먼트, 누리망 콘텐츠), 모바일콘텐츠 등 각종 대중매체는 물론이요, 광고나 상품, 브랜드, 디자인. 기업경영 등 비즈니스에서도 활용되고 있다(정창권, 2008). 왜냐하면 이야기(story)는 이성보다는 감성에 호소하는 것으로 과학적 진리의 기준에...
김제 지평선 축제
설화역싸이야기 컨텐츠 개발
목차
I. 서론
1. storytelling의 중요성
2. storytelling 활용 축제
II. 본론
1. 김제 지평선 축제 프로그램(program]) 실태
2. 컨텐츠 프로그램(program]) 개발
- 단야낭자 설화
- 벽골제 축조 이야기
- 서예의 고장 김제
III. 結論
Ⅳ. 참고 문헌
I. 서론
1. storytelling의 중요성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만들어 전달하는 내용과 기술, 매체를 아우르는 서사방식(윤유석, 2xxx)으로 최근 출판과 만화, 방송,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공연, 음반, 전시, 축제, 여행, 디지털콘텐츠(데이터베이스, 에듀테인먼트, 누리망 콘텐츠), 모바일콘텐츠 등 각종 대중매체는 물론이요, 광고나 상품, 브랜드, 디자인. 기업경영 등 비즈니스에서도 활용되고 있다(정창권, 2008). 왜냐하면 이야기(story)는 이성보다는 감성에 호소하는 것으로 과학적 진리의 기준에 영향을 받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최근 관광학 분야에서는 인간을 기본적으로 상호 대화하는 존재로 인식하고 관광지를 둘러싼 스토리를 중심으로 관광지와 관광객들이 상호작용으로 만들어가는 의미체계로서 스토리텔링의 기본원리를 인간 상호작용으로 보고 관광지에 참여하는 관광객과 관광자원 해설자, 지역주민이 관광객의 체험과 추억의 관리를 위하여 공동의 감성체계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하였다(한국관광공사, 2007).
이러한 면에서 볼 때 관광스토리텔링이란 관광자원이나 관광지 관련 이야기의 소재를 발굴하거나 의미를 찾아 관광지의 정체성을 부여하는 작업(전명숙, 2007)이며 관광콘텐츠의 스토리텔링은 관광자원과 관련된 역싸, 전설, 구전, 설화 등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내용으로써 관광자원의 해설과 안내의 중요요소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