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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라스무스와 루터의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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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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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주된 기능은 자애로운 정신은 경건의 근원을 얻을 수 있으며, 둘째, 인문작품을 통하여 사랑하고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셋째, 人生(인생)의 의무에 관해서 알 수 있을 것이며, 네째, 일찍 아동기부터 공손한 태도를 습관화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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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라스무스와 루터의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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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에라스무스
1. 교육사상
2.교육사적 의의

Ⅱ.루터
1. 교육 사상
◎교육목적
◎ 교육 내용
◎교육 방법
◎가정교육
◎학교 교육
◎교회 교육
2.교육사적 의의


Ⅰ.에라스무스
1. 교육사상
에라스무스에게 일반적으로 붙는 수식어는 `인문주의자`이다. 이것은 그의 생각이 틀린 것이 아니라, 그의 생각이 시대를 약간 앞서기 때문이었다. 인문주의는 중세 시대가 끝나는 르네상스 시대에 사람들에게 활력을 준 교육이며, 에라스무스는 교육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후에 자유주의가 보편적인 경향으로 자리잡은 것을 보면 에라스무스의 견해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에라스무스의 인간관은 자유주의적 인간관이다.에라스무스와루터의교 , 에라스무스와 루터의 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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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에라스무스와 루터를 비교해가며 교육사상, 의의를 說明(설명) 하고 있는 글입니다. 한때 몇몇 국가의 대학이나 종교개혁가들이 그에게 문호를 개방한 적도 있으나, 종국에 가서는 에라스무스가 정착할 곳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리고 에라스무스는 인간의 천성이 대체적으로 인간에게 공통적인 것, 즉 이성에 의해서 안내되어지는 특질이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그의 인간관에 보편성 및 개별성이 동시에 함축되어 있음을 말한다고 보여진다.
다. 그래서 그는 젊은 시절에 많은 국가들을 여행하며 돌아다녔다.
에라스무스가 희망했던 것은 휴머니즘이 유럽의 한 끝에서 다른 끝에 이르는 보편적 평화의 운동으로 정착되는 것이었다. 이는 교육자 및 피교육자의 의지와 자발성을 중요한 절차 준거로 내세운 Peters의 교육관과도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다고 하겠다. 그러나 그는 때때로 자유주의적 인간의 타당성, 혹은 당위성을 신의 권위에서 빌려오고 있는데, 이는 그의 수도원에서의 생활이 이러한 결과에 influence을 주었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에라스무스의 견해가 본질적으로 자유주의의 반영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시대적 상황의 influence에서 벗어나…(투비컨티뉴드 )
에라스무스와 루터를 비교해가며 교육사상, 의의를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그래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그의 인본주의적 교수법은 보편성의 바탕 위에서 각자의 특질을 지닌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키고, 점진적인 교육을 지향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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