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0:32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hwp
4. 안전교육의 당위성
유아기는 어느 시기보다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이다.
인문,아동,안전교육,기초,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안전교육 기초
순서
설명
Download :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hwp( 83 )
![[인문][아동]%20안전교육의%20기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95%88%EC%A0%84%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_hwp_01.gif)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교육의 기초
1. 안전의 定義(정의)
Mrland(1973)는 안전을 “인간의 행동 수정에 의해 만들어진 조건이나 상태 또는 위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물리적 environment(환경) 을 고안함으로써 사고를 감소시키는 것”이라고 定義(정의)한다.[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는 곧 안전에 위배되는 위험한 environment(환경) 적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인간의 행동 및 태도의 바람직한 방향으로의 變化를 의미한다. 따라서 안전교육은 유아가 상해, 사망,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일으키는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는데 필요한 지식 및 기능, 태도를 포함한다.
3. 안전교육의 목적 및 目標(목표)
합리성, 능률성, 자동성, 편리성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의 특징은 불가피하게 교통사고, 안전사고, 공해사고 등을 유발하게 되며, 본의 아니게 고귀한 생명을 희생시키거나 상해를 입게 한다. 따라서 안전교육은 최대의 노력을 기울여 이러한 희생을 줄이기 위한 예방적인 목적을 갖는다.
또한 Florio는 안전교육이란 일상생활에서 개인 및 집단의 안전에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 등을 이해시키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생명을 존중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습관을 육성하는 교육으로 定義(정의)하였다. 발달 characteristic(특성)상 주변의 사물이나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호기심이 많…(省略)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이와 같이 안전교육에 관한 定義(정의) 속에는 이러한 예방적인 교육의 의미가 강조됨을 볼 수 있따 이러한 예방적인 定義(정의) 과 함께 안전교육을 위한 경험내용을 포함시킨 定義(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안전교육이란 상해, 사망, 또는 재산의 피해를 일으키는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는 것으로서 안전행동에 기여하는 습관, 기능, 태도 및 지식에 긍정적으로 influence을 미치는 경험의 총체이다.
2. 안전교육의 定義(정의)
안전교육의 定義(정의) 은 평소의 생활을 통하여 신체적 부상이나 때로는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모든 요인을 미리 알려주고 사전에 예방하게 함으로써 한 사람의 생명도 잃지 않고, 한 사람도 다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