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5:59
본문
Download : 성격심리학_2088675.hwp
우리는 신호등의 불빛에 따라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에 대한 변별을 학습하였다.
일반화는 변별과 대립되는 정이 이다. 어떤 상황에서 강화된 행동이 역시 유사한 다른 상황들에서 일어나는 것을 자극 일반화라고 한다.성격심리학[1] , 성격심리학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설명
다. 예를 들어 교통신호등은 우리에게 변별된 자극으로 행동한다.
4) 도피 및 회피조건 형성
조작적 조건형성의 한 형태로서 피험자는 고통스럽고 불쾌한 자극을 종식시키는 도피reaction 을 학습할 수 있따 예를 들어 상자안에 쥐를 넣어놓고 일정장소에 있는 지렛대를 누를때까지 전기충격을 가한다면, 쥐는 결국 전기충격을 받지 않는 지렛대를 누를것이고, 이런 상황이 계속될 때, 쥐는 지렛대를 누름으로써 도피할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게 되는 것이다. 즉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 우리의 행동이 강화될 것 같은가 혹은 다른 상황에서 같은 행동이 강화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변별을 학습하는 것이다. 즉 개인이 다른 두 상황을 변별할 때 그것은 그의 reaction 이 한 상황과 다른 상황을 일반화하는 것을 실패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개인이 적절한 자극변별을 하지 못한 경우에, 그는 교통신호(자극)를 위반하여(행동) 벌금을 물거나 사고(결과)를 내 어려움에 처할 것이다. 그러나 상황들은 흔히 공통적 속성을 공유하는 복잡한 자극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있따 스키너는 주어진 자극에서 발휘된 통제는 다른 유사한 자극들에서 공유된다는 것을 지적하였다.
레포트/생활전문






,생활전문,레포트
성격심리학[1]
성격심리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6. Skinner Box(스키너 상자)
Skinner Box는 키(또는 지렛대), 음식 창고,…(To be continued )
성격심리학
Download : 성격심리학_2088675.hwp( 25 )
성격심리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3) 변별과 일반화
자신이 이전에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자극변별을 학습한다. 특별한 상황에서 반복적으로 강화된 reaction 은 그러한 상황에서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 역시 그의 reaction 이 다은 두 상황에 일반화 됐을 때 그것은 그가 두 상황을 변별하는 것을 실패했으며 두 상황에서 같은 reaction 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는 어떤 상황에서 우리의 행동이 처벌될 것 같은가 혹은 다른 상황에서 같은 행동이 처벌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변별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