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strategy)에관한data(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5:44본문
Download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hwp
문제의 인식
대안의 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결정
구매 후의 행동
의의
소비자가 욕구를 인식
욕구충족을 위한 제품정보탐색
최종적인 상표선택
평가요소
-제품속성
-중…(To be continued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strategy)에관한data(자료)
다. 최근의 매니지리얼 marketing (managerial) 의 견해에 있어서 기업활동에 대한 소비자행동이 갖는 비중이 더욱 증대되고, ‘소비자지향’이야말로 기본적인 이념이 되고 있다
소비자가 모든 기업경영활동의 초점으로서 인식되고 표적으로 된 소비자군의 필요,욕구,reaction(반응)이야말로 기업활동의 범위와 내용을 결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2)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
소비자가 특definition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 그러한 의사결정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은 매우 복잡하다. 이러한 요인들을 크게 나누어 보면, 文化(문화)적요인, 사회적요인, 개인적 요인 등이 있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기업의 marketing 믹스와 환경이 影響을 줄 수도 있다
文化(문화)적 요인
사회적 요인
개인적 요인
文化(문화)
하위文化(문화)
사회계급
준거집단
가족
역할과 지위
연령
직업
라이프스타일
성격
marketing 자극
제품
광고
경쟁사의 제품 및 광고
의사결정과정
정보처리과정
소비자reaction(반응)
제품선택
상표선택
점포선택
구매시점 및 구매량결정
심리적 요인
태도, 학습, 욕구, 개성, 지각
3)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소비자들이 구체적으로 특definition 상표를 구매하기까지 소비자가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은 다섯 단계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단계들은 문제의 인식, 대안의 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의 결정, 구매 후의 행동 등이다.
Download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hwp( 52 )
설명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strategy)에관한data(자료)
순서
[경영학],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1.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2.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3.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4.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5.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6.gif)
1. 소비자 행동
1) 소비자 행동의 definition
소비자 행동은 기업의 marketing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환경요인의 하나로 이해된다
보덴(N.H.Borden)에 의하면 소비자행동은 marketing 행동을 안내하며, marketing 믹스의 결정을 직접적으로 제약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