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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달정신병리학 자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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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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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구어의 발달이 지연되거나 완전히 결손.
b. 말을 적절하게 하는 경우에도, 타인과 대화
를 처음 하거나 지속하는 능력이 뚜렷하게 손
상됨.
c. 언어 또는 개인 특유의 언어를 상동…(省略)

(1) 사회적 상호작용

(2) 사회적 의사소통에 사용되는 언어

(3) 상징적 또는 상상적 놀이

E. 아동기에 인지발달 또는 연령에 적합한 자조 기술의 발달, 適應행동, 그리고 environment에 대한 호기심에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지연이 없음.




다.

1. 사회적 상호작용의 질적 손상을 보임. 다음

중 적어도 두 가지가 나타나는 경우
a. 사회적 상호작용을 조절하기 위한 눈맞
춤, 얼굴 표정, 그리고 몸의 자세와 몸짓
등과 같은 다양한 비언어적 행동의 사용이
뚜렷하게 손상됨.

b. 발달적 수준에 적절한 또래관계가 발달되지

않음
_SLIDE_3_
자폐장애에 대한 DSM-Ⅳ TR의 규준

c. 기쁨, 관심 또는 성취를 타인과 공유하고자

하는 자발성의 결핍.

d. 사회적 또는 정서적 상호성의 결핍.

2. 의사소통의 질적 손상이 있음. 다음 중 적어
도 한 가지가 나타나는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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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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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영아기 : 자폐 스펙트럼 장애
_SLIDE_2_
자폐장애에 대한 DSM-Ⅳ TR의 규준
합계하여 6개 또는 그 이상의 항목을 보이며, 범주 1에서 적어도 2개 이상의 항목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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