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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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07: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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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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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들어가며 2
1. 연구의 동기와 목적
2. 국내 소비文化(문화)의 歷史(역사)
Ⅱ. 귀족marketing 分析(분석) 4
1. 귀족marketing 의 定義(정의)
2. 귀족marketing 의 대상
3. 고소득층 시장의 규모와 속성
4. 귀족marketing 의 instance(사례)
Ⅲ. 귀족marketing 의 advantage(장점) 과 problem(문제점) 10
1. 귀족marketing 의 advantage(장점)
2. 귀족 marketing 의 problem(문제점)
Ⅳ. 해결 plan 13
1. 기존 명품 업체
2. 신규 진입 산업
Ⅴ. 結論 17
Ⅱ. 귀족marketing 分析(분석)
1. 귀족marketing 의 定義(정의)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IMF 외환위기 중인 98년부터 소비의 양극화와 고급화라는 표현이 빈번히 등장하고 있따 요약해보면, 외환위기에 따른 고금리로 인해 예금자산이 많은 사회계층이 고가 제품을 중심으로 활발한 소비활동을 한 반면, 실업과 수입감소 등에 따라 중산층의 소비는 저가의 기능성 제품으로 크게 위축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렇듯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marketing 활동을 귀족marketing 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marketing 한다. 이를 반영하듯 극심한 소비 위축기에도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marketing 활동은 상당히 성공적이었으며, 다른 부분보다 빠른 회복•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따 중산층을 대상으로 한 백화점, 중형 승용차, 중간평형 아파트의 판매부진과 이와 대조적으로 고급백화점의 상대적인 매출액 유지, 고급 승용차와 대형 아파트의 두드러진 판매성과 등은 이의 좋은 예이다.
2. 귀족marketing 의 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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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귀족marketing 은 `20%의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는 원칙에 따른다.